목차
사회·문화 내용에 대한 중학교 학생의 성취수준 : 2004~2008년 학업성취도 평가 대표 문항 분석을 중심으로 / 박은아 1
요약 1
I.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
II. 분석의 준거 4
1. 성취수준별 대표문항 선정 4
2. 분석 대상 및 분석의 준거 5
III. 분석결과: 중학교 사회·문화 영역의 성취수준 특성 7
1. 성취수준별 대표문항 분석 9
2. 동일 성취수준에서 평균 정답률의 차이가 많이 나는 문항 분석 11
3. 동일 개념 및 내용의 문항 비교·분석 13
4. 중학교 사회·문화 내용에 대한 성취수준별 특성 진단과 처방 20
IV. 결론 및 제언 21
참고 문헌 24
Abstract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