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특수교사 수업 평가 기준 개발 / 전병운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II. 연구 내용 및 절차 4
1. 예비 문항 개발을 위한 선행연구 분석 4
2. 전문가 협의회 구성 및 1차 타당도 조사 4
3. 현장 검토와 세미나를 통한 문항 수정 5
4. 2차 타당도를 위한 설문 조사 5
III. 연구 결과 5
1. 선행 연구 검토 결과 5
2. 전문가 검토 및 1차 문항 타당도 조사 8
3. 현장 검토에 따른 평가 기준 수정 10
4. 신뢰도 및 2차 타당도 조사 12
IV. 결론 및 제언 16
참고문헌 19
〈Abstract〉 21
〈부록〉 특수교사 수업 평가 기준 최종 결과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