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컨벤션개최지 브랜드개성이 지역이미지 및 지역경쟁력 제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았다. 우선 컨벤션개최지 브랜드개성을 풍요로운, 진솔한, 독특한, 세련된, 매력적인의 5개 차원으로 구분하여 측정하였으며, 각 차원이 지역이미지 및 경쟁력 제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았다.
실증 분석을 통해 본 연구에서 제시한 연구문제를 검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컨벤션개최지 브랜드개성 진솔함, 세련됨, 독특함은 지역이미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지역이미지와 지역경쟁력 간의 관계에서는 지역이미지가 지역경쟁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