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자기점검법이 ADHD아동의 학급 내 문제행동 및 학업관련 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박명숙 ; 유은정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3
3. 용어의 정의 4
II. 연구 방법 5
1. 연구 대상 5
2. 연구 도구 7
3. 연구 설계 8
4. 연구 절차 9
5. 자료 처리 12
III. 연구 결과 12
1. 자기점검법이 학급 내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12
2. 자기점검법이 학급 내 학업관련 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15
3. 자기점검법이 중재된 행동의 유지에 미치는 영향 17
IV. 논의 18
V. 결론 및 제언 20
참고문헌 21
Abstract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