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평가결과 제시방식이 학습 심리적 변인에 미치는 영향 / 박정 ; 박준형 1
[요약]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3
1. 평가결과 제공의 기능과 효과 3
2. 학습 심리적 변인 5
3. 평가결과 산출과 제시방식 6
III. 연구방법 7
1. 실험대상 및 설계 7
2. 연구 설계 및 절차 8
3. 연구도구 8
4. 분석 방법 10
IV. 연구결과 10
1. 학습동기 관련 변인에 미치는 영향 10
2. 자아 관련 신념 변인에 미치는 영향 12
3. 학습전략 관련 변인에 미치는 영향 14
4. 학습방법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17
V. 요약 및 논의 20
참고문헌 21
저자소개 23
〈ABSTRACT〉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