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과학적 모형의 사회적 공동구성 수업에서 나타나는 과학 영재 학생들의 상호작용 역할과 개인의 내적, 관계적 요인 사이의 관련성 / 유희원 ; 차현정 ; 김민석 ; 함동철 ; 김희백 ; 유준희 ; 박현주 ; 김찬종 ; 최승언 1
[요약] 1
I. 서론 1
II. 연구 과정 및 분석 방법 3
1. 연구 과정 3
2. 연구 대상 4
3. 수업의 전개 및 구성 5
4. 분석틀 5
5. 상호작용 유형 분류 6
6. 상호작용에 미치는 요소 설정 6
III. 연구 결과 7
1. 사회적 상호작용에서의 역할 7
2. 학생 개인의 내적 및 관계적 특징 분석 12
IV. 결론 및 제언 18
1. 결론 18
2. 제언 20
참고문헌 21
= Abstract = 24
[부록 1]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틀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