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미국 거주 한국인들이 어떠한 유형의 뉴스를 선호하는지를 밝히는 데 있다. 본 연구는 미국 거주 한국인이 선호하는 뉴스에 관한 3개의 주관성 구조를 발견하였다. 1유형은 '경제문제 주목형'이다. 이들은 돈, 환율 등과 같은 국내의 경제문제에 관심이 많았던 반면, 연예인 관련 뉴스는 선호하지 않았다. 이들은 뉴스를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적극 활용하였다. 2유형은 '인간적 흥미충족형'이다. 이들은 건강, 문화와 관련된 생활정보를 선호한 반면, 국내외 정치관련 뉴스에는 상대적으로 무관심하였다. 이들은 뉴스를 자신의 생활습관을 바꾸거나 한국문화를 이해하는 데 활용하였다. 3유형은 '한국정치 집중형'이다. 이들은 한국의 정치 관련 뉴스를 상대적으로 선호한 반면, 미국의 정치, 경제와 관련된 뉴스에는 무관심하였다. 이들은 뉴스를 고국에 대한 향수병을 해소하는 데 주로 활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