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예비유아교사의 자기주도력과 교수효능감 향상을 위한 블렌디드 러닝에 기초한 현장연계 팀 학습활동의 교수법을 개발하고 그 효과를 검증하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3년제 유아교육과 2학년 재학생 71명이며 실험집단 36명에게는 본 연구에서 개발한 블렌디드 러닝 환경의 현장연계 팀 학습활동 프로그램을 15주간 적용하였으며, 통제집단에는 기존의 교수자중심의 오프라인 교수학습법을 적용하였다. 자료분석은 공변량분석(ANCOVA)을 실시하였으며, 모든 분석은 유의수준 .05 수준에서 통계적 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블렌디드 러닝에 기초한 현장연계 팀 학습활동은 예비유아교사로 하여금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해 줌으로써 교사에게 필요한 자기주도력과 교수효능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교수방법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