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청각장애학생 통합교육 실태와 개선방안 : 교육 수화통역을 중심으로 / 최상배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의의 및 필요성 1
2. 연구문제 4
II. 연구방법 4
1. 연구대상 4
2. 연구도구 및 절차 5
3. 자료분석 6
III. 연구결과 6
1. 청각장애학생 통합교육의 특성 6
2. 교육 수화통역을 통한 청각장애학생 통합교육의 특성 8
3. 효율적인 청각장애학생 통합교육을 위한 개선방안 11
IV. 논의 12
1. 청각장애학생 통합교육의 특성 12
2. 교육 수화통역을 통한 청각장애학생 통합교육의 특성 14
3. 효율적인 청각장애학생 통합교육을 위한 개선방안 16
V. 결론 및 제언 19
1. 결론 19
2. 제언 20
참고문헌 20
Abstract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