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수학과와 일본 지적장애 교육과정 수학과의 내용 비교 / 김영표 ; 김라경 ; 강종구 1
〈요약〉 1
I. 서론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2. 연구 문제 4
II. 연구 방법 및 내용 4
1. 자료 분석방법 및 절차 4
2. 문헌 분석의 타당도와 신뢰도 5
3. 교육과정 비교의 준거 5
III. 연구 결과 6
1. 교육과정의 성격 비교 6
2. 내용 구성의 기준 및 수학과 교육의 목표 비교 7
3. 수학과 내용 구성 영역 비교 9
4. 수학과 세부 내용 비교(우리나라의 '수와 연산'과 일본의 '수와 계산') 10
IV. 요약 및 논의 15
참고문헌 18
〈Abstract〉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