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호텔기업의 종사원을 연구대상으로 하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품질의 중요도를 분석함으로써 향후 호텔기업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효율성 증대에 기여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한다. 선행연구에 의거하여 호텔기업의 SNS 품질요인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정보품질, 시스템품질, 서비스품질, 인터페이스품질, 감성품질 등으로 분류하였다. 계층적 의사결정방법(AHP)을 이용한 실증분석결과에 의하면, 중요도 측정결과로서 감성품질영역이 상대적으로 가장 주요한 요인으로 도출되었으며, 인터페이스품질, 시스템품질, 정보품질, 서비스품질 등의 순으로 중요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