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개인 개성이 브랜드 개성(BPS) 및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Big5 성격특성을 중심으로 / 김주호 ; 손주영 1
[요약] 1
1. 서론 1
2. 이론적 배경 3
1) 브랜드 개성(Brand Personality) 3
2) Big5 성격특성(Big Five Personality) 5
3) 소비자의 성격이 브랜드 개성 및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6
3. 연구방법 9
1) 사전조사 9
2) 본조사 10
5. 분석결과 11
1) 표본의 특성 11
2) 측정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12
3) 개인 성격 특성과 브랜드 개성과의 상관관계 14
4) 개인 성격특성과 브랜드 개성유형 간의 회귀분석 16
5) 브랜드 충성도 및 관여도로 나눈 소비자 집단간 개인의 성격 비교 17
6) 개인의 성격특성과 브랜드 충성도 및 관여도에 대한 로짓분석 19
6. 결론 20
참고문헌 23
[요약]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