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초등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좋은 수업' 유형에 대한 연구 / 신재한 1
《요약》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3
1. 좋은 수업의 개념 및 특징 3
2. 좋은 수업의 유형 3
III. 연구 방법 4
1. Q방법 4
2. 연구 설계 및 절차 5
3. Q 표본 선정 6
4. P 표본 선정 7
5. Q 표본 분류 8
6. 자료 처리 및 분석 9
IV. 연구 결과 10
1. '좋은 수업'의 유형 10
2. '좋은 수업'의 유형별 특성 12
3. 각 유형 간의 차이점 15
4. 각 유형 간의 공통점 20
V. 결론 및 제언 20
참고문헌 24
ABSTRACT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