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금속철강 사례를 중심으로 산업계 관점에서 대학 교육과정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산업계 전문가, 기업 부서장, 졸업생 등이 대학의 교육과정을 평가하도록 하였다. 이를 위해 대학 교육과정에 대한 산업계의 요구에 근거하여 일치도를 분석하고, 졸업생이 대학 교육과정에 대한 직무 수행 중요도 평가를 실시하였다. 또한 기업 부서장이 대학 교육과정의 성과인 각 대학의 졸업생의 역량을 직접 평가하도록 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산업계에서는 각 대학에 요구하는 교육과정은 교양 26.38%, 전공 41.33%가 개설된 것으로 나타났다. 졸업생의 교과목 중요도 평가 결과, 교양에서는 외국어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교과에 대해서 별로 유용하지 않다고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부서장들은 졸업생의 직무 역량에 대해서 전문 직무역량(3.32)을 일반 직무역량(3.41)보다 낮게 평가하였다. 특히, 부서장과 졸업생 주관식 응답에 대한 분석 결과, 각 주체가 대학 교육과정에 대해 요구하는 역량에 있어 상이한 것으로 나타나 향후 역량 중심의 대학 교육에 대한 평가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요구된다. 본 연구는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사례를 통해 대학교육에 관한 평가주체의 다양성과 그 평가결과의 차이를 인정할 필요성이 있음을 제시하였고, 향후 대학평가 분야가 탐구해 나갈 과제를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