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장애이해 교육프로그램이 비장애학생의 장애학생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은영 ; 박미화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문제 4
II. 연구 방법 4
1. 연구 대상 4
2. 측정도구 5
3. 연구설계 및 연구절차 6
4. 자료분석 9
III. 연구결과 10
1. 장애이해 교육프로그램이 비장애학생의 장애학생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10
2. 장애이해 교육프로그램이 비장애학생의 장애학생에 대한 영역별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11
IV. 논의 및 제언 14
1. 논의 14
2.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17
참고문헌 17
〈Abstract〉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