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Kodu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학습이 초등학생의 논리적 사고력과 학습 흥미에 미치는 영향 / 김태훈 ; 김종훈 1
요약 1
ABSTRACT 1
1. 연구의 필요성 2
2. 이론적 배경 2
2.1. 프로그래밍 교육과 논리적 사고력 2
2.2. Kodu(Kodu Game Lab) 2
3. 예비실험 3
3.1. 예비실험 방법 3
3.2. 예비실험 결과 4
4. 연구 방법 4
4.1. 연구 대상 4
4.2. 검사 도구 5
4.3. 연구 절차 5
4.4.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투입 5
5. 연구 결과 6
5.1. 논리적 사고력 변화 7
5.2. 프로그래밍에 대한 학습 흥미 설문조사 8
6. 결론 9
참고문헌 10
[저자소개]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