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교사의 관점에서 본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의 개발 경험과 그 의미 / 김기철 ; 유창완 1
국문초록 1
I. 서론 1
II. 내러티브 스케치 3
III. 이야기하기 : 체육과 교육과정 개발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4
1. C교사의 이야기 4
2. Y교사의 이야기 9
IV. 다시 이야기하기 :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개발 경험의 의미 12
1. 개정 작업은 가르침을 다시 짜는 행위 12
2. 총론의 울타리에 갇혀 있는 체육과 교육과정과 해법 찾기 13
3. 신체활동가치 교육에 대한 재고의 계기 14
V. 결론 : 현장교사의 교육과정 개발 참여의 의미와 가치 찾기 15
참고 문헌 16
ABSTRACTS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