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수정·적용에 따른 유아특수교사의 실천적 지식 분석 / 김현숙 ; 이병인 1
[요약] 1
I. 서론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2. 연구 문제 4
II. 연구 방법 5
1. 연구 대상 5
2. 연구 도구 6
3. 자료 수집 7
4. 자료 분석 7
III. 연구 결과 9
1.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수정·적용에 따른 유아특수교사의 교육 과정에 대한 실천적 지식 9
2.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수정·적용에 따른 유아특수교사의 교과 내용에 대한 실천적 지식 13
3.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수정·적용에 따른 유아특수교사의 교수에 대한 실천적 지식 17
4.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수정·적용에 따른 유아특수교사의 교수-학습 환경에 대한 실천적 지식 23
5.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수정·적용에 따른 유아특수교사의 교사 자신에 대한 실천적 지식 24
IV. 논의 및 결론 27
1.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수정·적용에 따른 유아특수교사의 교육 과정에 대한 실천적 지식 27
2.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수정·적용에 따른 유아특수교사의 교과 내용에 대한 실천적 지식 29
3.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수정·적용에 따른 유아특수교사의 교수에 대한 실천적 지식 30
4.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수정·적용에 따른 유아특수교사의 교수-학습 환경에 대한 실천적 지식 31
5.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수정·적용에 따른 유아특수교사의 교사 개인에 대한 실천적 지식 31
참고문헌 33
Abstract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