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도제 교육과정 편성 현황 분석 연구 = A Study of Analysis Current state of the Apprenticeship Curriculum in 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 High Schools Participating in the Apprenticeship System / 안재영 1
요약 1
I. 서론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2. 연구 내용 2
3. 용어의 정의 3
4. 연구의 제한점 3
II. 이론적 고찰 3
1.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교육과정 개발 3
2. 도제 프로그램과 학교 교육과정 간의 관계 7
III. 연구 방법 8
1. 분석 대상 8
2. 분석 도구 9
3. 전문가 집단 현황 10
4. 분석 절차 및 자료 분석 11
IV. 연구 결과 11
1. 학과, 인력 양성 분야 및 목표, NCS 기반 자격 간의 적절성(연관성) 분석 결과 11
2. 도제 프로그램 능력단위의 Off-JT 및 OJT 편성 현황 분석 결과 12
3. 도제 프로그램 능력단위의 학교 교육과정 편성 현황 분석 결과 13
V. 결론 및 제언 16
1. 결론 및 논의 16
2. 제언 17
참고문헌 20
ABSTRAC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