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세월호 이후 학교와 교사의 역할 = School Safety after Sewol Ferry Disaster and Role of Teachers : Institutional Ethnography on School's Disaster Safety System : 학교 재난안전 체계에 대한 제도적 문화기술지 / 최윤아 ; 김명희 1
[요약] 1
1. 문제제기 2
2. 연구방법론 및 연구과정 5
1) 학교 재난안전 체계와 제도적 문화기술지 5
2) 연구자료 및 연구과정 9
3. 학교 재난 안전 텍스트와 교사의 일 조직화 12
1) 학생 안전교육 13
2) 교사 안전교육 17
3) 학교 안전 훈련 21
4) 학교 안전계획 작성과 '전문성' 25
5) 학교 재난안전 담론과 제도 28
4. 학교 재난안전 체계와 교사의 역할 29
5. 토론 및 전망 33
참고문헌 35
Abstract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