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고등학교 사회과연계형 인성교육중심 수업이 학생의 인성발달에 미치는 효과 = The Effects of Subject-Linked Character Education Program in Social Studies Class on Character Development for High School Students / 이성흠 ; 김진규 ; 홍정근 1
국문요약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과 선행연구 4
1. 고등학교 인성교육의 목표 분석 4
2. 사회과 인성교육의 선행연구 5
3. 사회과연계형 인성교육중심 수업의 실천가능성 탐색 8
III. 연구방법 10
1. 연구대상 10
2. 측정도구 10
3. 연구절차와 실험설계 11
4. 교과연계형 인성교육중심 수업의 주요 내용 11
5. 자료분석 방법 13
IV. 연구결과 13
1. 사전검사의 등분산 검증과 집단별 차이검증 결과 13
2. 사후검사의 집단별 평균 간 차이검증 결과 14
V. 논의 및 결론 15
참고문헌 18
Abstract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