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Happy Math Time 운영으로 행복한 수학나눔 실천 / 이지형 1
I. 운영 개요 1
운영 목적 1
운영 방침 1
수학 교육 추진 현황 및 실태 분석 1
II. 과제별 세부 추진 내용 3
학생 활동 중심 수학교육 3
수학 학습 지원 5
수학 불안감 치유 프로그램 6
기타 학교 특색 프로그램 운영 9
III. 운영의 성과 10
학생 활동 중심 수학교육을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실행 면에서 10
수학 학습지원을 위한 멘토링 실행 면에서 11
수학 불안감 치유 프로그램 수학클리닉 상담 실행 면에서 11
학교 특색 프로그램 운영의 실행 면에서 11
IV. 과제별 프로그램 운영 내용 11
수학나눔학교 관련 교사 협의회 11
학생 수학 동아리 운영 12
수학과 친해지는 프로그램 12
수학 멘토링 12
V. 학생의 자신감 회복 사례 13
이월 수학체험전 참여를 통한 변화 13
수학 클리닉 상담활동을 통해 변화된 나의 모습 13
수학 멘토링 활동을 통해 변화된 나의 모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