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올림픽 캐릭터 친숙도, 게임 유희성 지각, 이벤트 인게이지먼트가 스폰서십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다차원적 탐색 연구 = A multidimensional study of the effects of familiarity of olympics character, game playfulness, and event engagement on sponsorship consequences :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사례를 중심으로 / 이형민 ; 이동환 ; 전종우 1
[요약] 1
1. 서론 2
2. 연구 모형 1 : 스폰서십 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탐색적 회귀 분석 4
1) 스포츠 메가 이벤트 스폰서십과 스폰서십 인지 4
2) 올림픽 캐릭터와 친숙도 6
3) 게임 유희성 지각 8
4) 이벤트 인게이지먼트 10
5) 연구 방법 12
6) 연구 결과 13
3. 연구 모형 2 : 올림픽 캐릭터 친숙도, 게임 유희성, 스폰서 신뢰도, 스폰서 태도 간 구조방정식 모형 검증 17
1) 올림픽 캐릭터 친숙도의 효과 17
2) 올림픽 게임 유희성의 효과 19
3) 공식 스폰서에 대한 신뢰도가 스폰서 태도에 미치는 효과 21
4) 연구 방법 22
5) 연구 결과 22
4. 종합 논의 24
5. 결론 및 제언 28
참고문헌 31
Abstract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