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초등 도덕과 과정 중심 평가의 이론과 실제 = Evaluation theory and practice centered on process in elementary moral education / 서강식 1
요약 1
I. 서론 1
II. 과정 중심 평가의 이해 3
1. 과정 중심 평가의 의미에 대한 이해 4
2. 과정 중심 평가의 계획 수립 및 평가 도구 개발에 대한 이해 7
3. 과정 중심 평가를 위한 평가 도구 개발 및 실행에 대한 이해 8
4. 과정 중심 평가 결과의 활용에 대한 이해 10
III.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의 실제 11
1. 과정 중심 평가 계획 수립의 실제 11
2. 과정 중심 평가 도구 개발의 실제 13
3. 과정 중심 평가에서 채점 기준의 개발의 실제 16
IV. 결론 17
참고문헌 19
Abstract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