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플립러닝을 활용한 수학과 수업이 초등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수학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mathematics class using flipped learning on academic achievement and mathematical attitudes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 강현우 ; 이동엽 1
국문초록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3
1. 학생능동수업의 개념 및 특징 3
2.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학교 5-6학년군 수학과 교육과정 4
3. 학생능동수업 모형 5
III. 연구 방법 6
1. 연구 대상 6
2. 연구 절차 및 방법 7
3. 연구 설계 7
4. 검사 도구 8
5. 자료 분석 9
6. 플립러닝 활용 수학과 수업 10
IV. 연구 결과 14
1. 학업성취도 검사 결과 14
2. 수학적 성향 검사 결과 15
3. 배움일지 분석 결과 17
4. 소감문 분석 결과 20
V. 결론 및 제언 22
참고문헌 25
ABSTRACT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