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곧 친숙해질 미래 : VR, AR, MR / 이주완 1
AR, VR, MR이 도대체 뭐기에… 1
VR 시장 선점을 위한 IT 기업의 경쟁 본격화 2
엔비디아, 오큘러스, 구글 등이 표준과 플랫폼 주도 3
AR은 패션과 생활가전, VR은 게임과 교육 분야에서 가장 먼저 도입 3
본격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콘텐츠 개발이 중요 4
유통 분야에서 VR의 활용이 가장 빠르게 확산 5
패션, 뷰티, 가구, 자동차, 숙박 등 다양한 소비재산업에서 적극 활용 5
교육, 훈련에서 엔터테인먼트, 관광, 건축 부문까지 확장 6
기상, 뉴스, 탐험, 스포츠, 의료 등 리얼리티 기술의 보편화 진행 기대 7
금융 분야에서도 VR과 AR의 활용 사례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