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근거이론적 방법이 교육행정학 연구방법론 확장에서 가지는 의미 = Implications of the grounded theory approach to expanding a research methodology in the area of educational administration / 변기용 ; 이인수 1
요약 1
I. 서론 1
II. 근거이론적 방법의 과학철학적 토대 : 제3영역 과학철학관 4
1. 구성주의 vs. 약한 구성주의 4
2. 실증주의 vs. 약한 실증주의 6
3. 제3영역 과학철학관에 기초한 새로운 연구방법론 : 근거이론적 방법 9
III. 근거이론적 방법의 교육행정 연구방법론에서의 위치 13
1. 근거이론적 방법 : 이론화를 목적으로 하는 질적 연구 13
2. 양적 연구와 대비한 근거이론적 방법(실증주의적 질적 연구)의 특징 19
IV. 논의 및 결론 22
참고문헌 25
ABSTRACT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