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사회적 배제의 인식과 극복으로서의 '포용적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시론적 연구 = A preliminary study of inclusive arts education to recognize and overcome social exclusion / 박신의 ; 장웅조 ; 이민하 1
[목차] 1
국문초록 2
I. 서론 3
II. 포용적 문화정책의 구도 4
1. '포용국가'가 표방하는 포용과 사회적 배제 4
2. 포용적 문화정책의 구도 6
III. 문화예술교육의 사회적 포용 개념 및 실천 11
1. 문화 접근성의 개념 및 당위성 11
2. 포용적 문화예술교육의 구도 12
3. 포용적 문화예술교육의 개념적 정의 14
4. 포용적 문화예술교육의 범주 및 실천단위 16
IV. 결론 21
REFERENCES 23
Abstract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