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초등 도덕과 교수-학습지도안 사례 연구 = A case study on the teaching-learning plan of moral subject matter education in elementary school / 서강식 1
목차 1
국문초록 1
I. 서론 2
II. 교수-학습지도안의 고찰 3
1. 교수-학습지도안의 구성과 체제 4
2. '단원 안내'에 제시된 내용 6
3. '실태 조사'에 제시된 내용 8
4. '교수-학습'과 '평가'에 제시된 내용 12
III. 교수-학습지도안 고찰을 통한 시사점 13
1. 교수-학습지도안 구조와 체제의 개선 14
2. '단원 안내'의 목적 명료화 17
3. '실태 조사'와 '지도 대책' 용어의 대체 18
4. 도덕 교과 특성을 반영한 교수-학습지도안 작성 19
IV. 결론 24
참고문헌 26
Abstract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