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뉴스/댓글 빅데이터 의미연결망 분석을 통한 옥외광고 규제 및 법령 관련 사회적 담론 연구 = A discourse study on the law and regulation of out-of-home (OOH) advertising : a big data approach and semantic network analysis / 이형민 ; 유현재 ; 천용석 1
[요약] 1
1. 서론 2
2. 이론적 배경 3
1) 옥외광고 규제 및 법령 개관 3
2) 뉴스/댓글 빅데이터 분석의 의의 5
3) 의미연결망 분석의 적용 7
3. 연구 방법 9
1) 분석 대상 및 연구 범위 선정 9
2) 뉴스/댓글 빅데이터 마이닝 10
3) 의미연결망 분석 및 시각화 11
4) 중심성 및 군집 분석 11
4. 연구 결과 12
1) 키워드 출현 빈도 및 TF-IDF 분석 12
2) 의미연결망 분석 20
5. 논의 30
6. 결론 34
참고문헌 36
[요약]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