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친환경농산물 소비자태도 조사 / 한국갤럽조사연구소 편 ; 농식품신유통연구원 편 1
목차 1
제1장 조사 개요 2
제2장 친환경농산물 소비자태도조사 결과 3
일반 농산물 및 가공식품 구입 태도 3
친환경농산물(유기가공식품 등) 인지 정도 3
친환경농산물(유기가공식품 등) 정보 습득 채널 4
친환경농산물(유기가공식품 등) 구입 경험 5
친환경농산물(유기가공식품 등) 구입 및 비구입 이유 5
친환경농산물(유기가공식품 등) 구입태도 6
친환경농산물(유기가공식품 등) 품목별 구입태도 6
일반농산물 상품 대비 친환경농산물의 적정 가격 수준 7
친환경농산물(유기가공식품 등) 구입 장소 및 해당 장소 구입 이유 7
친환경농산물 인증제도 인지도 및 신뢰도 8
제3장 친환경농산물 인지도 제고 및 소비 활성화 방안 9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친환경농산물(유기가공식품) 인식 제고 교육 필요 9
친환경농산물(유기가공식품 등)의 가격접근성 확보 필요 9
친환경농산물 인증제도 절차의 엄격함 강조와 같은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 전달을 중점으로 한 홍보와 교육과정 필요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