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교사교육에서 이론과 실제의 연계를 위한 사례방법의 활용 가능성 탐색 = Exploring the case method for linking theory and practice in teacher education / 박상완 1
요약 1
I. 서론 1
II. 교사교육에서 이론과 실제의 관계 3
1. 교사교육에서 이론과 실제의 분리 : 맥락과 현상 3
2. 교사교육에서 이론과 실제의 관계를 이해하는 세 가지 입장 6
III. 사례방법의 발달과 주요 특징 11
1. 전문교육에서 사례방법의 발달 11
2. 교사교육에서 사례방법의 발달 12
3. 교사교육에서 사례방법 활용 목적과 의의 13
IV. 교사교육에서 사례방법의 활용 가능성과 과제 15
1. 교사교육에서 사례방법의 활용 가능성 15
2. 교사교육에서 사례방법 활용을 위한 과제 19
V. 결론 21
참고문헌 22
ABSTRACT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