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가격할인율과 희소성 메시지에 따른 광고 메시지 효과 연구 :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 및 상황적 관여도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advertising messages according to price discount rate and scarcity message : focusing on anxiety and situational involvement in COVID-19 era / 유신양 ; 김효규 1
[요약] 1
1. 서론 2
2. 이론적 배경 3
1) 비계획적 구매 3
2) 가격할인율 및 비계획적 구매 4
3) 희소성 메시지 및 비계획적 구매 5
4) 상황적 관여도 및 비계획적 구매 6
5) 불안감의 매개효과 7
3. 연구방법 9
1) 개념적 모델 9
2) 실험과정 및 절차 9
3) 측정문항 10
4) 실험대상 10
4. 연구결과 11
1) 조작점검 11
2) 가설 검증 11
5. 결론 및 논의 21
참고문헌 25
[Appendix] 29
[요약]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