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교사의 도덕과 수업역량 강화를 위해 현장 교사와 협력하여 연계 강의를 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연구를 추진했다. 1학기에 현장 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가졌다. 이때 도덕과 경험학습 수업모형을 선택하고. 이 수업모형의 이론에 대한 현장 교사의 심층적 이해를 돕고, 또 경험학습 수업모형 지도안의 작성을 위해 다방면에 걸쳐 현장 교사를 도왔다. 현장 교사는 경험학습 수업모형을 적용하여 도덕과 수업을 하면서 수업 역량을 강화했다. 2학기에도 정기적으로 현장교사와 함께 협의회를 개최하면서 경험학습 수업모형을적용한 도덕과 지도안 작성 및 수업을 추진했다. 이러한 과정 중에 현장 교사는 자신의 경험을 교수와의 연계 강의를 통해 예비교사들에게 전달할 수 있었다. 설문조사에서 많은 예비교사들이 도덕과 지도안 작성 및 모의수업실연에 도움을 받았다고, 또 장차 교사가 되었을 때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