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기념관의 어린이 대상 교육프로그램에 활용 가능한 역사·AR 융합 콘텐츠 개발 연구 =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historical and AR convergence contents that can be used in educational programs for children at the memorial hall : focusing on "Love Ae, Country Guk, Inseong School" : 〈사랑 애, 나라 국, 인성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 허보경 ; 이민 1
[목차] 1
I. 들어가며 2
II. 어린이를 위한 기념관 교육의 역할과 역사적 장소 경험의 의미 4
1. 어린이를 위한 기념관 교육의 역할 4
2. 어린이에게 있어 역사적 장소 경험의 의미 8
III. 어린이 대상의 기념관 교육프로그램 운영 현황 11
1. 기념관의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사례 11
2. 사례를 통해 본 시사점 16
IV. 〈사랑 애, 나라 국, 인성학교〉 독립운동 역사·AR 융합 교육 콘텐츠 개발 사례분석 17
1. 콘텐츠 모티브와 기획 의도 17
2. 콘텐츠 개발 과정과 구성 21
3. 콘텐츠 전시와 평가 24
V. 맺는말 27
참고문헌 29
Abstract 30
별첨 1. 〈사랑 애, 나라 국, 인성학교〉 콘텐츠 삽화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