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고령학습자들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평생학습 경험이 어떠한지 알아보고자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정보격차가 큰 고령학습자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평생학습 참여 경험은 어떠한가?’를 연구문제로 설정하고 질적연구를 실시하였다. S시에 위치한 SJ평생학교의 고령학습자 9인을 연구참여자로 선정하였고, 심층면담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고 지속적비교분석법을 활용해 분석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첫째,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고령학습자들은 디지털 비문해자로서 답답함을 느끼지만 학습지속의 욕구가 있으며, 고령학습자들에게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상시적으로 지원할 필요가 있다. 둘째, 고령학습자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평생학습 참여는 주변인과 관계적 맥락에서 이루어지므로 학습동아리, 소그룹 활동을 지원해야 한다. 셋째, 노화와 경험의 개인차로 학습역량과 교육성과에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개별화된 디지털 리터러시 지원방안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