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국가에 대한 심리적 거리와 경험 유형의 차이가 국가브랜드 친숙도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impact of psychological distance and types of information on the intimacy and attitudes toward nation brand / 김유경 1
[요약] 1
1. 연구배경 및 목적 2
2. 이론적 배경 3
1) 국가브랜드의 개념과 영향력 3
2) 경험 유형에 따른 국가브랜드 인식 형성 5
3) 심리적 거리와 국가브랜드 평가 7
4) 국가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심리적 거리와 경험 유형의 영향력 9
3. 연구문제 10
4. 연구방법 11
1) 설문조사 설계 및 자료수집 11
2) 설문의 구성 13
5. 연구결과 14
1) 연구문제 1 검증 14
2) 연구문제 2 검증 17
3) 연구문제 3 검증 18
6. 결론 및 논의 20
참고문헌 24
[요약]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