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충남미래교육 2030 교육과정 전환의 중점 / 박경호 1
I. 미래교육과정 전환의 배경 1
II. 충남미래교육 2030 교육과정 전환의 목표와 방향 2
첫째, 학습 대상에서 학습 주체로 바라보는 인신의 전환 2
둘째, 학생 교육 활동 참여와 선택권 확대를 통한 학습자 주도성 강화 2
셋째, 학생 맞춤형 개별 성장 지원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평가 개선 2
넷째, 디지털 일상화에 따른 학생 삶과 연계한 시민교육 강화 2
III. 충남미래교육 2030 교육과정 전환의 운영 중점과 추진 과제 5
IV. 교육과정 전환으로 열어가는 미래교육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