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의 목적은 2022년 개정 초등학교 통합교과 교육과정의 진로교육 내용을 분석하는 데에 있었다. 이를 위하여 ‘학교 진로교육 목표와 성취기준’을 기준으로 삼아 교육과정 문서의 내용을 분석하였다. 주요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2022년 통합교과 교육목표는 진로교육과 관련성이 높고, 일, 직업, 진로(교육)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관련된 성취기준이 많았다. 다만, 진로교육의 자기 이해, 일과 직업 세계 이해 및 진로 탐색 영역에 편중되었다. 둘째, 2015년 통합교과의 진로교육 내용은 ‘우리 마을’이라는 하나의 주제로 3개의 성취기준이 제시되었지만, 2022년 통합교과의 진로교육 내용은 여러 영역에 분산하여 4개의 성취기준이 제시되었다. 셋째, 2022년 통합교과의 진로교육은 창의적 체험활동의 진로 활동과 연관성은 높았으나 그 차별성은 부족하였다. 또 통합교과의 진로교육은 일의 가치와 태도에 관한 성취기준이 부족하였다. 넷째, 2022년 통합교과 진로교육과 실과교과의 진로교육은 내용 영역의 관련성은 있지만, 성취기준 간의 연계성과 계열성이 부족하였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하여, 초등 통합교과의 진로교육 활성화와 초등 진로교육 체계화를 위한 방안, 그리고 후속 연구를 제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