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에서는 예비교사를 위한 모듈형 AI 기초 소양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하여 예비교사의 AI 교육에 대한 지식, 신념, 수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사전 연구에 의해 개발된 예비교사를 위한 모듈형 AI 기초 소양 프로그램의 내용 체계표에 제시된 12개의 모듈 토픽은 그대로 가져가되 이를 보다 구체화하는 방식으로 12개의 교육 콘텐츠를 하나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선행연구 고찰을 통해 개발한 1차 교육 프로그램은 전문가 심층 대면 검토를 진행한 뒤 의견에 따라 수정 보완하여 최종 개발을 완료하였다.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검증하고자 적용 전과 후의 AI 지식, 신념, 수용 의도의 평균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대응 t-test를 실시한 결과 AI 지식은 t=-6.383(p<.001), 신념은 t=-7.355(p<.001), 수용 의도는 t=-6.089(p<.001)로 각각 나타나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AI 지식, 신념, 수용 의도가 높을 때 AI 교육의 효과적인 시행이 가능하므로 본 연구에서 개발된 모듈형 AI 기초 소양 교육 프로그램이 적절함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