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교사교육을 위한 스프레드시트 활용 기초 데이터과학 교육 사례 연구 = A case study of basic data science education using spreadsheet for teacher education / 허경 1
요약 1
Abstract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2. 스프레드시트(엑셀)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한 34시간 17주 교육 과정 2
3. 공공데이터를 이용한 질적 자료의 연관성 분석 보고서 활동 교육 사례 3
3.1. 본 공공데이터를 수집한 목적의 정의 사례 4
3.2. 질적데이터 연관성 여부와 연관성강도 분석절차 4
3.3. 질적데이터 연관성 여부와 연관성강도 분석사례 4
3.4. 모집단에 연관성을 갖는 질적 자료 변수간의 분석결과를 정책을 결정하는 의사결정에 활용한 사례 4
4. 공공데이터를 이용한 양적자료의 상관성 및 회귀분석 보고서 활동 교육 사례 4
4.1. 본 공공데이터를 수집한 목적의 정의 사례 5
4.2. 양적데이터 상관성 여부와 회귀 분석 절차 5
4.3. 양적데이터 상관성 여부와 회귀 분석 사례 5
4.4. 모집단에서 유효한 양적 자료 변수간의 회귀 분석결과를 정책을 결정하는 의사결정에 활용한 사례 5
5. 결론 및 제언 5
참고문헌 6
저자소개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