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팀 구성원을 대상으로 공유리더십이 지각된 팀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과, 그 과정에서 상사에 대한 신뢰 및 상사와의 가치일치 각각의 매개효과와 두 매개변수 간의 직렬다중매개효과를 실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검증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총 274부의 설문을 수집하여 불성실한 응답 12부를 제외한 총 262부를 최종 분석에 사용하였다. 주요 연구변수 간의 직접효과는 다중회귀분석을 통해 살펴보았고, 매개효과 및 직렬다중매개효과는 부트스트래핑을 통해 검증하였다. 자료분석 결과, 공유리더십은 팀 구성원의 지각된 팀 창의성에 정(+)적인 영향을 나타내었다. 또한, 공유리더십과 지각된 팀 창의성 간 신뢰, 가치일치의 매개효과 및 신뢰와 가치일치의 직렬다중매개효과가 확인되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공유리더십 연구에서 처음으로 신뢰와 가치일치의 직렬다중매개효과를 검증하여 공유리더십과 팀 창의성 연구의 영역을 확장하였다는 점에서 이론적 시사점이 있다. 아울러 중요한 조직 경쟁력인 팀 창의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수평적 리더십인 공유리더십을 활성화하되, 이를 관리하는 차원에서 구성원의 신뢰와 가치일치를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할 수 있다는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한다.This study aims to demonstrate the effect of shared leadership on perceived team creativity, the mediating effects of trust in the superior and value congruence with the superior, and the serial multiple mediation effect of trust and value congruence in the relationship between shared leadership and perceived team creativity. To verify this, a survey was conducted targeting office workers engaged in various industries, and a total of 262 questionnaires were used for the final analysis, excluding 12 unfaithful responses. Direct effect between independent variable(shared leadership) and dependent variable (perceived team creativity) were examined through multiple regression analysis, and mediating effects and serial multiple mediating effects were verified through bootstrapping. As a result of data analysis, shared leadership showed a positive(+) effect on team members' perceived team creativity. In addition, the mediating effect of trust and value congruence between shared leadership and perceived team creativity and serial multiple mediating effect of trust and value congruence were verifi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