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는 가치기반수용모델(VAM)을 적용하여 체감형 운동 게임의 지속적 사용에 미치는 영향요인 간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콘솔 기반의 체감형 운동 게임을 경험해본 사용자를 모집단으로 설정하여 2023년 3월 한 달에 걸쳐 설문조사를 시행하였다. 자료 수집은 COVID-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으며, 게임 관련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총 262명의 자료가 분석에 활용되었으며, 빈도 분석, 신뢰도 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상관관계 분석,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을 활용하였다. 분석 결과, 첫째, 지각된 편익의 두 요소인 유용성과 유희성은 지각된 가치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지각된 희생의 두 요소 중 비용은 지각된 가치에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복잡성은 유의미한 영향 관계가 나타나지 않았다. 셋째, 지각된 가치는 지속 사용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를 통해 소비자 관점에서 체감형 운동 게임의 가치를 증진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였으며, 이에 관한 전략적 방안을 논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