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동호인테니스대회에 대한 참여감정, 신뢰 및 타이틀 스폰서 브랜드 구매의도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테니스용품 전문브랜드 윌슨(Wilson)의 후원을 받는 동호인테니스대회 참가자 중 320명의 설문자료를 분석하였다. 자료 수집을 위한 측정 도구는 설문지였으며, 자료 분석은 Window용 SPSS/PC + 26.0 version과 Amos 26.0을 사용하였다. 주요 연구결과는 첫째, 테니스대회에 대한 참여감정은신뢰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테니스대회에 대한 신뢰는 타이틀 스폰서 브랜드 구매의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테니스대회에 대한 참여감정 중 긍정적 참여감정만 타이틀 스폰서 브랜드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나타났다. 이상의 연구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볼 때, 테니스대회에 참가하는 동안 경험되어지는 감정적 체험이 신뢰와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테니스대회에 참여하는 동안, 공정한 배려를 받으며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해마음껏 본인의 기량을 잘 발휘할 수 있는 대회로 감정의 신뢰가 생긴다면, 그 가치는 타이틀 스폰서 브랜드 구매의도로 연결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