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는 주짓수 온라인수업 참여에 따른 수련생의 운동만족도와 참여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주짓수 수련생 206명에게 자료를 수집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24.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타당도검증, 신뢰도 검증, 상관관계분석, 다중회귀분석을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주짓수 수련생의 온라인수업 참여는 운동만족도의 부분적으로정적(+), 부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주짓수 수련생의 온라인수업 참여는 참여지속의도에 부분적으로 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주짓수 수련생의 운동만족도는 참여지속의도에 부분적으로 정적(+), 부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결과는 온라인 수업을 통해 수업환경을 개선하고, 주짓수 종목의 발전과 스포츠 온라인수업 운영에 기여할 수 있는 결론을 도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