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메이크업전문가역량이 시니어 여성의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는 요인으로 가정하여 메이크업관심도의 매개효과를 검증하는 것을 연구 목적으로 설정하였다. 연구방법으로는 만 50세~69세의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아본 경험이 있는 시니어 여성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593명을 분석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분석방법으로 SPSS 29.0 프로그램과 Macro Process v4.2을 활용하였다. 주요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연구모형 검증 결과 메이크업전문가역량이 자아존중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메이크업관심도를 매개하여 영향을 미치는 부분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이상의 연구결과로 시니어집단 여성의 메이크업 소비와 관심에 흐름 속에서 메이크업전문가의 역량 개발이 이루어져 자아존중감이 향상되는 긍정적인 영향이 나타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