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예비 교사의 인공지능 소양 교육을 위한 교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였다. 선행 연구에서는 예비 교사의 인공지능 소양 함양을 위한 내용 체계를 개발하였고, 본 연구에서는 선행 연구에서 개발한 내용 체계를 바탕으로 예비 교사의 교육을 위한 교재를 개발하였다. 교재를 개발하기 위하여 교재 개발과 관련된 선행 연구를 분석하여 모듈형 교재 개발에 적합한 개발 과정을 도출하였다(분석, 교재 설계, 교재 개발 및 적용, 교재 평가). 분석 단계에서는 교재의 개발 목적과 대상, 교재에 대한 요구나 역량을 분석하였고, 이에 따라 모듈을 구성하였다. 설계 단계에서는 교재 형식과 학습 내용 및 목표를 설정하였다. 교재 개발 및 적용 단계에서는 교재를 개발하고, 예비 교사를 대상으로 개발한 교재를 적용하였다. 평가 단계에서는 학습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개발한 교재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였다. 연구를 통하여 AI 프로그래밍, AI와 데이터과학, AI와 피지컬 컴퓨팅, AI와 로보틱스, AI 융합 영역으로 구성된 모듈형 교재를 개발하였다. 본 연구에서 개발한 교재는 교육, 사범대학에서 활용하여 예비 교사의 인공지능 소양 함양에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