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TAM 모형을 확장한 UTAUT2모형을 활용하여 외식업종에서의 O2O 외식 플랫폼 서비스가 고객 재사용에 미치는영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UTAUT2(확장된 통합기술수용모델) 모형의 선행 변수들로 외식플랫폼 자체의 온라인 정보품질, 배달업체의 오프라인 배송 서비스 품질 등의 서비스품질 변수들을 선행변수로 설정하고, UTAUT2를 매개변수로 하여 고객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관계에 대해 구조방정식 모형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선행 변수인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품질 변수는 본 연구에서 설정한 변수(노력기대, 성과기대, 사회적 영향, 쾌락적동기)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오프라인 서비스품질이 UTAUT2에 미치는 영향 분석에서는사회적 영향과 쾌락적 요인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노력기대, 성과기대, 사회적 영향, 쾌락적 동기 변수들은고객 재사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의 시사점으로는 온라인 외식 배달 플랫폼 업체들은 본 연구 분석결과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고객들의 즐거움과 경제적 부담을 절감하기 위해서 다양한 이벤트 사업, 온라인 상호작용 강화와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고객들의 주문 사항에 대해 지역 특색에 맞는 음식점 유형별 가맹점 추천, 사회적 공헌 사업확대 사업 등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