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지난 1996년 창간한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의 연구주제 및 동향을 살펴보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2016년부터 2022년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에 게재된 263편의 논문에 대한 내용분석을 진행하였다. 내용분석의 범주는 연구영역 및 연구주제, 연구방법 및 통계기법으로 한정하여 결과를 제시하였다. 연구영역 및 주제는 북미스포츠경영학회(NASSM)에서 제시하고 있는 학회 초록 투고 카테고리를 분류체계로 활용하였고, 연구방법 및 통계기법의 분류는 기존 선행연구를 토대로 수정 및 보완하여 양적/질적/혼합 연구방법의 분류체계를 적용하였으며 주요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연구영역에서 가장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분야는 Marketing 영역이며 구체적으로 팬/소비자행동, 특히 스포츠소비자행동과 관련한 연구가 주를 이루었다. 그 뒤로 Communication, Facilities/Events 영역 순으로 연구가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으나 Marketing 영역과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연구방법은 양적연구가 다수를 차지하였으며 질적연구, 혼합연구의 순으로 나타났다. 양적연구의 통계기법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구조방정식, 회귀분석, 분산분석의 순으로 나타났고, 변수 간의 관계를 규명하는 연구가 주를 이루었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토대로 최근 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의 논문은 연구영역과 연구방법의 편향이 존재하며, 향후 연구의 다각화를 위한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의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