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중국 스포츠센터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고객신뢰,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실증적으로 규명하여 스포츠센터의 품질개선 및 고객 만족, 지속적인 이용 의도를 높이기 위해 유용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중국 산동성 지역에 소재한 스포츠센터를 이용 중인 20대 이상의 성인을 모집단으로 선정하였다. 표집방법은 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총 350명을 표집하였으며, 이 중 불성실한 응답으로 판단되는 37명의 자료를 제외한 313명의 자료를 최종 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분석은 SPSS 26.0 통계프로그램과 AMOS 27.0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Cronbach’s α 계수 산출, 상관관계 분석, 구조방정식모형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이러한 절차에 따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스포츠센터의 서비스품질은 고객만족에 부분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만족은 고객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은 고객행동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고객신뢰는 고객행동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